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가는 방법 총정리(안보면 손해)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교토는 오사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토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교통편은 전철, 열차, 버스입니다. 아래에서 각각의 방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가는 방법 총정리(안보면 손해)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비짓재팬웹 등록방법 일본입국신고서 동반가족(안보면 손해)

전철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전철을 이용하려면 JR노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공항 2층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JR공항역에서 출발하여 JR 오사카역에서 환승을 해야 합니다.

교토행 JR노선으로 환승하여 교토역으로 이동하는 동선입니다. 이 경우 오사카역까지 오는 시간은 약 70분이며, 환승 후 오사카역에서 교토역까지 약 30분입니다. 오사카역에서 교토역까지 쾌속선을 이용한다고 가정한다면, 전철 이동시간은 총 100분입니다. 여기에 환승시간을 포함하면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전철의 경우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지만, 이동시간이 오래 걸리고 짐을 가지고 이동하는 피로도도 만만치 않은 게 단점입니다.

오사카 지하철 이용방법과 추천 어플(안보면 손해)

열차

교토로 가는 열차는 JR하루카 특급열차가 있으며,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JR하루카를 이용하면 약 80분 만에 교토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출발하여 덴노지, 신오사카를 경유한 후 교토에 도착합니다.

JR하루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JR노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공항에 내려 JR 간사이 공항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오사카로 가는 간사이 노선이 아닌 파란색 JR노선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JR하루카 특급열차는 국내에서 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 후 자동발권기 또는 매표소를 통해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JR하루카의 가격은 편도 기준 어른 17,300원, 어린이는 8,600원에 온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JR 하루카 공항 특급열차 가격 노선 할인정보(안보면 손해)

버스

공항리무진 버스로 교토까지 직행으로 이동하여 전철보다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로 교토로 이동하는 경우 약 90분이 소요됩니다. 버스의 장점은 열차와 마찬가지로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리무진 버스이기 때문에 별도의 짐칸도 마련되어있고, 정차하는 곳이 거의 없어 내리는 곳을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 버스 시간은 약 1시간 단위로 운행되고 있으며,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출발하여 교토로 이동하는 리무진 버스의 요금은 어른 기준 25,000원에 해당합니다. 리무진 버스표는 사전에 온라인 구매를 통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Klook.com

총정리

전철, 열차, 버스 세 가지 방법을 비교해보면, 이동시간은 버스가 가장 빠르고, 비용은 전철이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전철의 경우 비용 절약 효과가 생각보다 적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하루카 특급열차를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보다 더 비싸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용절감과 편리함 모두 비교해본다면, 하루카 특급열차를 이용하여 교토로 이동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방법

  • 비용절감과 편리함을 모두 고려한다면 : 하루카 특급열차
  •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 전철
  • 빠르고 편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 버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