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객실(기내) 반입 금지 물품, 꼭 확인하세요!

서론:

비행기를 이용할 때는 짐을 싸는 것도 잊지 않고 해야 할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된 물품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된 물품을 소지하고 탑승할 경우 보안 검사에서 적발될 경우 탑승이 거부되거나, 탑승 후에도 해당 물품은 압수될 수 있습니다.

비행기 객실(기내) 반입 금지 물품, 꼭 확인하세요!

그래서 오늘은 비행기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된 물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반입이 가능한 물품은 어떤 기준으로 판단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되는 물품

 

비행기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되는 물품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폭발성 물품 및 인화성 물질

폭발성 물품 및 인화성 물질은 항공기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물품으로,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폭죽, 조명탄, 화약류, 라이터, 성냥, 휘발유, 페인트, 부탄가스 등이 있습니다. 다만, 소형 안전성냥과 휴대용 라이터는 1개에 한해서 직접 소지하여 객실(기내)에 반입이 가능합니다.

  • 유독성 물질

유독성 물질은 승객이나 승무원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물품으로,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표백제, 염소, 수은, 산화제, 방사성 물질, 생물학적 위험물질, 파마약, 살충제, 락스 등이 있습니다.

  • 기타 위험물질

기타 위험물질은 객실(기내)에서 사용하거나 보관할 경우 화재, 폭발, 질식, 화학적 부식 등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물품으로,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가연성 고체, 가연성 액체, 가연성 가스, 산화제, 인화성 물질, 자기부상물질, 부식성 물질, 인화성 물질, 압축가스 등이 있습니다.

 

객실(기내) 반입이 가능한 물품

 

객실(기내) 반입이 가능한 물품은 크게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 물품의 종류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폭발성 물품, 인화성 물질, 유독성 물질, 기타 위험물질에 해당하는 물품은 객실(기내) 반입이 금지됩니다.

  • 물품의 크기 및 용량

일부 물품의 경우 크기나 용량에 따라 객실(기내) 반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튬 배터리 용량이 160Wh(약 43,000mAh)가 넘는 전자기기 또는 보조배터리는 객실 반입을 할 수 없습니다.

  • 물품의 사용 여부

물품을 객실(기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객실(기내) 반입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연성 고체 또는 가연성 액체를 담은 용기는 객실(기내)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객실(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결론

 

비행기 객실(기내)에 반입이 금지된 물품은 항공기의 안전과 승객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규정입니다. 탑승 전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 미리 확인하여 탑승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