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렵이불 세탁 방법, 건조기 사용에 대한 모든 것(안보면 손해)

차렵이불은 솜을 얇고 촘촘히 넣어 만든 이불로,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 봄, 가을, 겨울에 모두 활용하기 좋습니다. 일반 이불과는 달리 커버와 솜이 분리되지 않아 세탁이 다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차렵이불 세탁 방법, 건조기 사용에 대한 모든 것(안보면 손해)

차렵이불 세탁법

차렵이불을 올바르게 세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탁기 용량 확인

차렵이불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세탁기에 통째로 넣을 때, 세탁기의 용량이 중요합니다. 드럼세탁기는 16kg 이상, 통돌이 세탁기는 13kg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말아서 넣기

이불을 동그랗게 말아서 세탁기에 넣어주면 부드럽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세탁망을 사용하면 세탁 과정에서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세제 선택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합니다. 강력한 화학 세제나 표백제는 차렵이불의 부드러움을 해칠 수 있습니다.

4. 세탁 온도 및 탈수 설정

30도 이상의 고온보다는 찬물 세탁을 권장하며, 탈수는 세기를 약하게 설정하여 세탁기에서 부드럽게 세탁되도록 합니다.

건조기 사용 여부

차렵이불은 가능하면 자연 건조를 권장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는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수축 주의

건조기는 열을 이용하여 건조하기 때문에 차렵이불의 수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자연 건조를 선호합니다.

2. 건조기 시간 조절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시간을 조절하여 완전 건조 상태보다는 어느 정도 남은 상태에서 꺼내어 자연 건조를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3. 부드러운 온도 선택

건조기의 온도는 낮게 설정하여 부드럽게 건조되도록 합니다.

따라서 차렵이불은 가능한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세탁 및 건조를 진행하면 오랫동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